Study

[리눅스마스터] 리마 1급 필기 준비하기 (문제집, 기출)

파리외 개발자 2022. 6. 19. 20:55

2022년 기준으로 작성됨

시험 접수

 

KAIT 자격검정

리눅스마스터 졸업인증 경동대학교(정보보안학과), 공주대학교(컴퓨터공학부), 광안대학교(정보보호학과), 국제대학교(컴퓨터정보통신과), 동덕여자대학교(컴퓨터공학과), 동서울대학교(네트

www.ihd.or.kr

위 사이트에서 접수하며 시험 장소는 널널한 편

 

문제집

 

 '노란책'으로 유명한 문제집을 사용했다.

다른 사람한태는 잘 맞을 지 모르겠지만

문제 위주로 자격증을 준비하는 나에겐 맞지 않는 부분이 많았다.

이론적 내용이 많고 사실상 시험에 나오는 모든 내용을 다 담고있다.

책에 담긴 문제 자체는 그렇게 많지 않지만

적중률도 높고 확실하게 다 이해했을 시 시험통과 자체는 문제없다.

 

 

  • 리눅스를 조금 알거나 문제중심으로 공부하는 사람은 문제집없이 준비해도 무방함
  • 많은 이론의 양을 공부하기 자신없다면 '이기적 리눅스' 교재를 고려 (해당 교재를 안봐서 추천은 못하지만 준비하면서 이기적 교재에 대한 말을 많이 들음)
  • 위 책으로 공부하려면 이론내용은 문제풀면서 참고하는 용도로 사용

 

시험 준비 - 문제집

전공자이긴 하지만 리눅스에 대해서는 가상머신으로 로그인 몇번 해본적 밖에 없었기 떄문에

기간을 넉넉하게 2주정도 잡았다.

처음 몇일은 이론을 꼼꼼히 읽으며 이해하려다 시간을 다 날리고 시간낭비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 아무것도 모르더라도 문제부터 볼것
  • 내용을 다 읽다간 한달내내 이론만 공부해도 모자람
  • 포스트잇으로 해당 범위를 메모해두고 문제풀이시 찾아서 참고

 

시험 준비 - 기출

만약 다시 준비한다면 문제집 없이 기출만으로 준비할 정도로 기출이 도움이 많이 됬다.

해당 시험은 적어도 지금까진 문제의 변동률이 거의 없어서 기출만 풀어도 충분히 합격가능하다.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전자문제집, CBT, 컴씨비티, 씨비티, 기사, 산업기사, 기능사, 컴활, 컴퓨터활용능력, 1급, 2급, 워드, 정보처리, 전기, 소방, 기계, 사무자동화, 정보기기, 제과, 제빵, 한국사, 공무원, 수능, 필기,

www.comcbt.com

위 사이트에서 최근부터 7회인가 풀었다.

아마 교재로 공부할 시간에 기출부터 풀었다면 더 편하게 점수를 올릴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아무것도 모르더라도 기출문제를 계속 풀다보면 저절로 감이 잡히니(문제유형이 외워짐) 한번 시도해볼만 하다.

 

준비물

  • 검정색 볼펜
  • 신분증 (모바일 신분증도 이번년도부터 바뀐다고 들었는데 확인은 못해봄)
  • 수험번호 (수험표가 따로 필요하지 않다. 번호만 알고있으면 됨)

후기

2주 공부한 거 치곤 쉽게 붙었다고 생각도 되지만 책에 시간 뺏기지 말고

기출만 풀었다면 더 쉽게 합격할 수 있었다고 생각된다. (실기에서도 별 도움은 안됨)